티스토리 뷰

반응형

 

 

 

올바르고 흥미진진하며 감동적인 연예인을 개념 연예인 이라고 한다.

 

1999년 미국의 정치학자 데이비드 슐츠가 자신의 논문에서 처음 사용한 폴리테이너란 폴리틱스와 엔터테이너를 합친 말이며 정치적 소신을 갖고 직접 선거에 참여하거나 특정 정당을 지지하는 정치적 행위를 하는 연예인 혹은 유명인을 지칭한다.

한국의 경우 2000 HOT의 중국 베이징 공연으로 시작된 한류는 영화는 물론 음악과 게임, 한식과 한글까지 넓게 퍼지게 되었고 이런 한류의 흐름과 함께 가수, 배우, 개그맨 등 연애인들의 위상이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며 개념 연애인이 등장한다.

 

 

김인구 기자는 17명의 국내 연애인과 3명의 해외 연애인을 개념연애인으로 분류한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독도가 우리 땅임을 알리기 위해 독도페스티벌을 하는 싸이와 친분이 두터운 김장훈 그는 10여년에 걸쳐 110억원의 기부 할 정도로 개념있는 연애인 이다.

유재석은 많은 사람들에게 철저한 프로정신과 수려한 인품으로 칭찬받는 진정성 이라는 가장 큰 무기를 가졌다. 뜨기 전이나 뜬 후나 변함이 없는 그는 초심으로 살아가는 유느님 이것은 그가 롱런하는 비결이 아닐까 싶다.

 

예쁜 얼굴에 알맞게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가짐 역시 예쁜 배우 박진희는 드라마 스타트, 영화 여고괴담, 연애술사 등을 찍었을 뿐 아니라 쇼, 오락 프로그램의 MC로도 활동한 16년차 연기자로 태양광 지붕을 설치하고 2007년 태안 앞바다 기름유출 사건이 벌어진 태안 앞바다에 가서 검은 작업복에 모자와 마스크를 눌러쓰고 자원봉사 활동을 하는 등의 행동에서 에코지니 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다.

 

이 외에도 바른생활맨 안성기, 솔직담백 이라는 가장 강력한 무기를 가진 김제동, “공효진의 책”을 통해 환경운동에 앞장서는 천상여자 공효진, 국토대장정 공약을 지킨 충무로 대표배우 하정우, 무대공포증 이라는 부족한 재능을 땀으로 채운 연습벌레 김병만, 동물을 사랑하는 SUV 같은 배우 엄태웅, 김제동의 절친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 윤도현, 연기에 관한 변함없는 열정과 소신 덕분에 언제나 현역인 이순재, 연예인의 특권으로 동물보호 및 봉사활동 하는 이효리, 따뜻한 마음을 가진 명품조연 성동일, 함께였기에 가능한 공개입양 몸소 실천하는 개념부부 차인표 신애라 부부, 웃음속에 눈물 감춰진 국민일꾼 이수근, 엄친딸 답지 않은 알뜰한 똑순이 배두나 등의 개념 연예인들이 소개된다.

 

각자의 관심분야에 개념을 가지고 활동하는 많은 멋있는 배우들의 이야기가 산뜻한 깨우침을 주어 재미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