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감명받다", "감동받다" 라는 표현을 하기 위해서는 impress (v. 인상을 주다)와  move (v. 움직이다, 움직이게 하다) 라는 단어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정확히는 "감명받은 (be impressed)" 이라는 수동태로 "be impressed with(by/upon)"와 같은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


예문으로 공부 해 볼까요?


I was impressed with his kind character.

나는 그의 친절한 성격에 감동 받았어.


I was impressed by the movie.

나는 그 영화에 감동 받았어.



impressed 다음에 so와 같은 부사가 사용되기도 해요 

I was impressed so I cannot help crying.

나는 감동받아서 울지 않을 수 없었어.



'감동했다'라는 같은 의미의 'was moved'라는 표현도 있어요 

I was moved by she's words.

나는 그녀의 말에 감동 받았어.


I was moved by the news.

나는 그 소식에 감동 받았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