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청계문화관에 다녀왔어요~

http://cgcm.museum.seoul.kr

청계천은 많이 다녔었는데 청계문화관은 처음 가보는 곳 이었어요^^







관람 안내 예요~^^

관람료는 무료예요~






4층 전시실부터 관람 하기로 했어요~


















청계천 명칭의 유래와 길이와 너비가 나와 있군요 ^^







과거 청계천에서 이렇게 빨래를 했었다고 하는군요~













청계천 걷기대회에 대한 포스터 군요~






한양의 성립과 청계천


















청계천을 걷다보면  나오는 다리 중의 하나인 오간수문의 유래예요~^^






교육프로그램 및 일정이 나와있는 게시판 이예요^^







이곳은 1980년대의 모습을 재연 해 놓은 곳 이예요~






제가 먹고 자랐던 분유군요^^

생각나지는 않지만 엄마께서 맞다고 하시네요~





2014년 6월 28일부터 9월 14일까지 "서울의 푸줏간"이 열리고 있군요^^

기회가 되면 또 가봐야 겠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