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단백질, 회분, 탄수화물을 비롯하여 각종 식이섬유와 칼슘, 인, 철분, 칼륨 등 무기질과 비타민이 다량 함유된 고추!!

특히 레몬, 오렌지보다 훨씬 많은 비타민C 를 함유하고 있는 고추는 체지방을 분해하고 지방을 연소시키며

암 발생을 억제하는 효과가 탁월해 한국인의 식탁에 없어서는 안될 식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하루 1개~ 2개의 풋고추 섭취는 피로회복에 그만이다.

 

- 매운 고추 손으로 만져서 따끔거리고 아플 때

1. 참기름을 손에 바르고 마사지 하듯이 1분~2분간 문지른 후 참기름을 깨끗하게 씻어낸다.

2. 따뜻한 물을 용기에 받은 후 설탕을 넣고 섞은 후 손을 담그고 있으면 매운 느낌이 빨리 사라진다.

또는 물엿을 잔뜩 바른 후에 위생용 비닐장갑을 끼고 나면 괜찮아 진다!!

 

고추에는 몸에 좋은 각종 영양소가 들어 있고 고추씨로는 기름까지 만드니 버릴게 하나도 없는

완전좋은 식품이구나 ~~^^;

 약 서른개의 매운 고추를 겁없이 맨손으로 썬 어제 손이 매워 하루종일 아무것도 할수 없었고

자고 일어나니 약간 부어 있는 것 빼고는 바뀐 것이 없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