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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몸을 지키는 견과류 땅콩!!

어떤 효능, 어떤 영양소들이 있어서 땅콩을 먹는지 자세히 알아보자 ^^

 

1. 혈압조절, 동맥경화

 - 땅콩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땅콩을 7일간 식초물에

   담궜다가 하루에 10개씩 섭취하면 혈압조절에 효과가 있으며 또한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혈관에  쌓여있는 콜레스테롤을 수치를 낮추어 심장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

 

2. 노화방지, 피부미용

 - 땅콩에 함유되어 있는 스테로이드와 인지질, 비타민E 등은 피부 노화방지에 효과적이고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고 머릿결에 윤기를 더해준다.

   

3. 피로회복

- 비타민 B1, B2가 많아 만성피로나 피로가 쉽게 풀리지 않는 분들에게 좋다.

 

땅콩의 지방분은 변비에 많은 효과가 있고 병이 없는 사람들도 장기복용 할 경우 보양강장제

역할을 하며 갱년기 남녀, 그리고 정신노동을 하는 사람들에게도 좋다.

마지막으로, 땅콩에 있는 나이아신 성분은 숙취를 방지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술안주로

도 안성맞춤이다. 물론 술을 많이 마시면 좋지 않다.

 

 위의 땅콩 사진은 제가 아버지 일을 도와드리기 위해 수확한 땅콩 인데요 ^^

밭에 나란히 줄지어 있는 땅콩잎 밑의 검은 비닐 속에 저렇게 많은 땅콩이 맺혀 있다니

너무 신기했어요

땅콩은 뽑아서 흙과 먼지를 제거하고 흐르는 물에 헹구어서 비닐하우스 속에 널어 놓았답니다.

맛있는 땅콩을 먹기 위해 얼마나 힘들게 땅콩을 수확했는지 ..

아침부터 시작한 작업은 하루해가 지도록 쭈~~~욱 계속 되었답니다.

 

영양의 보고 땅콩을 먹기 위해 ~!! 고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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