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중국, 일본, 대만 등과 우리나라 전역의 산약에 많이 자생하는 오미자 열매는 독특한 방향과 신맛이 있으며 속칭 다섯가지 맛이 난다고 '오미자'라는 이름을 붙인 것이다.

여기서 다섯가지 맛은 단맛, 신맛, 매운맛, 쓴맛, 짠맛 이랍니다.

건강한 사람도 오미자를 먹으면 운동성과 노동능력이 높아 지며 정신적 육체적 피로를 덜 느끼게 된다.

<동의학사전>에서 오미자는 '맛은 시고 성질은 따뜻하다. 폐경, 신경, 비경에 작용" 하며 기와 폐를 보하고 기침을 멈추게 하며 갈증을 멈추고 가슴이 답답한 것을 낫게 한다.

그 외에도  신장 혈관 계통 기능  회복작용, 혈압조절 작용, 위액 분비 조절 작용, 담즙 분비, 혈당 낮춤 작용, 글리코겐을 높이는 작용 등이 밝혀졌다.

 

 

 

오미자의 효능을 다시한번 알아 볼까요~?

 

첫째, 피로회복효과 (사실 저도 이 효과 때문에 구입하게 되었거든요 ^^)

        새콤한 맛을 내는 유기산과 비타민C, 칼슘, 철, 망간, 미네랄이 풍부한 오미자는 가장 좋은

        자연 피로회복제 입니다.

        항 피로 효과가 뛰어나서 건강한 사람도 오미자를 먹으면 3~4시간 동안 피로를 덜 느끼게

         됩니다.

 

 

둘째, 신진대사증가

        '시잔드린'성분은 탄수화물과 인 대사를 도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줍니다.

 

 

셋째, 동맥경화, 심근경색, 뇌졸중에 효과

 

    

넷째, 간염, 간경화, 간질환

        오미자에서 추출한 '시잔드린' 성분은 간염 치료약을 만드는데 사용됩니다.

 

 

다섯째, 중추신경, 호흡기질환

            중추신경, 호흡기를 흥분시켜 졸음을 쫓아주며 과로로 인한 기억력 감퇴에도 효과가

             있어 야근이나 밤샘이 잦은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그 외에도 어깨결림, 감기, 두통, 신경통, 불면증, 현기증, 기관지염, 천식, 암예방, 숙취해소, 소화불량, 피부미용, 변비, 면역기능까지 좋다고 하니 '오미자'는 만병통치약 이네요 ^^

위의 사진은 마트에서 직접 구입 한 말린 오미자 인데요.

국산과 수입산 금액 및 용량 차이가 매우 커서 일단 저렴한 것으로 구입 했는데 중국산이라고 하네요. 

이번것 다 먹으면 국내산으로 구입해야 할 것 같아요.

아니면 구입처를 약재시장 같은곳으로 바꿀 수도 있구요. 

 

 

 

 

 

반응형
댓글